커뮤니티

진로설계와 취업준비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멘토링 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전문적 인재를 양성합니다.

행사 갤러리

행사 갤러리
제목 2013 직무별 전문가 특강(제4탄:광고홍보 편)
작성자 고선미 작성일 2013-12-12 조회수 715

○ 프로그램명 : 2013 직무별 전문가 특강(제4탄:광고홍보 편)

○ 목 적 :외국계/국내 광고홍보 분야 커리어를 개발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함

○ 기 간 : 2013-12-12 13:00 - 17:00

○ 장 소 : 롯데국제교육관 208호

○ 대 상 :학부생, 대학원생 45명

 

사진1. 레오버넷코리아 이관열 본부장(Group account director) 

 

 ■ 광고직무

- Account Executive 기획, 광고주에게는 광고회사를 대표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광고회사에서는 광고주의 이익을 대변
- Creative Solution 제작, 기획(AE)이 업무를 의뢰하면 구체적인 광고캠페인 아이디어를 내고 광고제작을 진행

   1. 초반에는 기획과 함께 거시적인 광고 컨셉 도출에 참여하며, 컨셉 테마가 잡히면 점차 세분화된 광고아이디어 개발

   2. 제작팀 내에서는 개개인 별로 전문 직군이 정해져 있음
- PR Planner, 광고대행사나 광고주의 PR(Public Relation)을 대행하고 기업홍보, 사보 발행, DM등을 담당 

 

 

사진2. 대홍기획 강유리 대리(Art Director) 

 

■ 광고 직무가 맞는 사람
- 내 자식 같은 아이디어들이 하나하나 꼬투리 잡히며 탈락되는 걸 견딜 만큼 내성이 강하다면 광고인
- 늘 그렇든 야근, 주말특근, 쉴 틈 없는 나날에도 정신과 체력이 멀쩡한 사람은 천성 광고인
- 좋은 광고 한 편 만드는 게 평생 삶의 낙인 사람
- 새로운 생각, 엉뚱한 발상의 전환을 즐긴다면 광고계에서 그토록 갈망하는 인재

  

 

사진3. 단체 사진 


이전글

글로벌 CEO 특강: 도이치은행그룹 안성은 한국대표

2013.12.09
다음글

2013 SNU 커리어 기자단

2014.01.03
상단으로 이동